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용어 , 팁 , 상식

발견 즉시 정비소로, 전문가의 도움을 요하는 경고등

by 관이119 2012. 9. 25.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88933&categoryId=3102#

 

아래에 소개하는 경고등은 불이 들어오면 즉시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냉각수 수온 경고등
냉각수의 온도가 120±3도 이상일 때 적색등이 켜진다. 냉각수 수온 경고등이 점등되면 엔진과열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운행을 중지하도록 하자.

 

 

에어백 경고등
에어백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준다.
경고등이 켜지면 가까운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

 

 

ABS 경고등
자동차가 급제동할 때 차체는 여전히 움직이고 있으나 바퀴가 완전히 멈춰서는 경우가 있다. 이것을 '바퀴가 잠긴다'고 하는데 ABS는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장착된 특수 브레이크다. 이 브레이크에 이상이 감지되면 켜진다.

 

 

엔진오일 경고등
엔진오일 부족 등으로 유압이 낮아지면 경고등이 점등된다. 이 경고등이 켜지면 엔진오일 양을 점검하고 부족할 시 보충한다. 보충 후에도 경고등이 꺼지지 않는다면 가까운 정비소를 찾아가도록 하자.

 

 

충전 경고등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충전장치가 고장 났을 때, 자동차 내부의 팬을 돌리는 팬벨트가 끊어졌을 때 알려주는 경고등이다.

 

 

엔진 경고등
엔진의 작동을 조절하는 엔진 전자제어장차나 배기가스 제어 관련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점등된다.
주행 중 점등되면 가능한 빨리 정비소를 찾아가도록 하자.

 

 

TPMS 경고등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을 경우 점등된다.
경고등이 켜지면 즉시 정비소에서 타이어 점검을 받도록 하자.

 

 

VDC 경고등
차량 스스로 노면의 미끄러움을 감지해 바퀴 브레이크의 압력과 엔진출력을 제어하는 장치를 VDC라고 하며, 이 장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점등된다. 점등 시 즉시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