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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을떠요야생소년]

눈을떠요 야생소년 공략

by 관이119 2022. 1. 21.

0. 쿠폰

 

 

-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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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보석 30개 부활앙크 12개를 지급

 

2022/01/22 현재(2022/01/31까지유효)

xmas2021

 

 

 


1. 시스템

 

 

- 장르

생존 로그라이크 RPG

 

- 시간개념

턴제 [10AP=1턴]

하루 144턴

낮72턴

저녁20턴

밤40턴 [그림자괴물 출현]

새벽12턴

 

속도에따라 여러번행동공격가능

Ex. 공속이 높으면 한턴한공격에 확률적으로 여러번 공격이 이루어진다.

 

- 유통기한

인벤토리안에 들어오지 않은 아이템은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는다.

즉, 야채 과일 버섯 약초등을 캐고 줍지않거나, 몬스터가 드랍한 고기를 줍지않거나

상자에서 나온 아이템을 줍지 않는이상 유통기한은 무한이다.

 

- 몬스터 특성/아이템획득률

대부분 하루[144턴]주기로 리젠 - 길들이기 패치로 토끼의 리젠타임은 더이상 1일이 아니다.

시간이갈수록/시작지점에서멀수록 몬스터의 능력치 향상. 동일 몬스터에게도 적용.

예 :

시작맵의 멧돼지와 밀림맵의 멧돼지는 능력치가 다르다.

또한 시작맵의 1일차의 멧돼지와 동일맵의 100일차의 멧돼지 또한 능력치가 다르다.

아이템획득률 또한 위와 같다.

 

 

- 상세정보

1

좌측상단의 온도계표시를 누르면 상세정보가 표시

힘 [공격력]

민첩 [회피]

지능 [최대에너지+에너지재생, 마법공격력]

체력 [최대체력+체력재생]

운 [아이템획득률]

힘/민첩/지능/체력/운/능력치 물약 사용시 힘/민첩/지능/체력/운/랜덤 능력치 상승

 

맨 오른쪽 상태창은 현재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버프,디버프 등]을 표시

[중독, 식중독, 추위, 저체온, 더움 등등]

상태효과는 술 물약 음식 지형 날씨에 영향

비가 오거나 물지형위에 서있으면 젖음효과를 얻게되며 5턴간 +2시원함를 얻고 5스택까지 중첩되어 5턴간 최대+10시원함효과를 얻는다.

상태표시에 "악화"표시가 있을때에는 Lv1~3까지 진행 후 다시 Lv3~1로 진행 후 소멸

다만 원인된행위가 종료되지 않으면 계속지속 [추위,더위 등]

 

기본적으로 상태이상표시는 XXAP간 XX효과 자세히표시

다만 턴이 지날수록 효과가 달라지는 상태효과는 자세히표시되지 않는다.

예 :

술 사용 시 즉시 보온 3.6 상승

이후 70AP[7턴]마다 0.1도씩 감소

252턴간 3.6~0.1도의 보온 유지

따뜻한물약과 시원함물약도 마찬가지효과 [다만 더 높은 효과]

얼음/얼음버섯 음식은 온도 하락 [아이스크림 생선회 등]

굽고 튀기고 끓인 음식은 온도 상승 [고기스튜 야채스튜 등]

송충이요리는 에너지 감소

 

 

-상태이상

 

모든상태이상은 동일하게 지속적 생명력감소 or 최대생명력감소.

악화LV1~악화LV3~회복LV3~회복LV1 후 회복

식중독 - 감초로 치료

마력중독 - 감초로 치료

광견병 - 감초로 치료

열사병 - 시원한곳에서 자연치료. 주로 물타일들어가는걸 추천. 다른조치없이 이상태로 자면 사망. 감초로 치료

독감 - 따듯한곳에서 자연치료, 주로 모닥불피우고 버티는걸 추천. 다른조치없이 이상태로 자면 사망. 감초로 치료

중독 - 빛의정화마법 혹은 정화포션, 맹수의풀로 치료

출혈 - 빛의정화로 치료 혹은 붕대, 맹수의풀로 확률적으로 치료

불붙음 - 빛의정화로 치료 혹은 비가오거나 물타일에 서면 치료

 

참고로 감초는 회복 재생물약의 재료이기도 하므로 왠만하면 버티는걸 추천.

 

 


2. 장비

 

- 장비종류

무기 [도구포함]

방어구 [악세사리포함]

아이템은 클릭하면 티어, 종류 및 능력치 등 확인가능

[지팡이는 양손둔기이다.]

 

- 장비등급

장비는 일반/레어/아티펙트 등급으로 구성되고 각 아이템에 기본으로 붙는 특성외에 추가적으로 붙는특성은 다음과 같다.

일반 추가특성0

레어 추가특성2 (기본특성+1, 마력의정수 사용시 +2)

아티펙트 추가특성2

 

예를들어 일반장비인 곰머리투구는 기본특성인 보온 머리보호 2개의 특성이 존재하며 레어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할경우

3개의 특성보유, 정수사용 시 최대 4개의 특성을 보유할수 있다.

또한 아티펙트등급의 기본특성이 3개인경우 최대5개의특성을 보유, 한개의 특성밖에 없는경우에는 최대3개의 특성을 보유할수있다.

 

2

대지의수호자의 기본특성 보온+화염원소강화+생명력재생에 특성두개가 더 붙어 총 5개의 특성이 부여되어있다.

 

3

부두인형의 기본특성 흡혈에 특성두개가 더 붙어 총 3개의 특성이 부여되어있다.

 

 

- 토템등급

일반

레어

에픽

레전드 [300보석을 소모해 여는 거대한 황금유적에서 매우높은확률로 등장,이외 낮은확률으로 등장]

 

 

- 수리

제작대와 자동수리전시대에서 수리가능

 

제작대의 레벨x1.5당 티어장비의 수리가능

제작대 레벨1 : 0~1.5티어장비 수리가능

제작대 레벨2 : 0~3.0티어장비 수리가능

제작대 레벨3 : 0~4.5티어장비 수리가능

제작대 레벨4 : 0~6.0티어장비 수리가능

제작대 레벨5 : 모든티어장비 수리가능

 

제작대에서 아티펙트수리 시 마나티끌소모

자동수리전시대는 아무런제한 소모자원없이 수리가능

 

무기수리 : 무기 [도구포함]

방어구수리 : 방어구 [악세사리포함]

종류가 다르면 수리량 하락 [도끼 곡괭이같은 종류가 아니다. 양손둔기, 한손둔기, 옷, 경갑, 모자, 투구 처럼 장비의 종류를 의미]

티어가 다르면 수리량 하락

내구가 낮으면 수리량 하락

 

예 :

돌도끼[0티어 양손둔기] 내구100돌도끼[0티어 양손둔기]로 수리 시 수리량은 100이상

돌도끼[0티어 양손둔기] 내구100돌곡괭[0티어 양손둔기]로 수리 시 수리량은 100이상

벌목도끼[1티어 양손둔기] 내구100돌도끼[0티어 양손둔기]로 수리 시 수리량은 80이하

 

[참고로 기본도구류인 양손둔기 단검 종류가 수리재료가 가장 적게 들어서 초보는 단검 양손둔기무기를 들기를 권함]

 

 

- 배낭

총 다섯종류의 인벤토리를 제공

등배낭 2개

허리주머니 2개

산양 1개 [빛의서판3 수리 후 산양우리 지은 후 올가미 사용하여 획득]

 

등배낭 허용량 취득방법 허리배낭 허용량 취득방법
지게 12~18 제작 조잡한주머니 6~12 제작
작은배낭 12~16 제작 가죽가방 10~14 제작
배낭 16~20 구매,제작 각종가방 12~20 구매
      차원주머니 20 구매

 

산양은 8~16칸의 인벤토리를 제공

차원주머니 없이 허용가능 최대 인벤토리는 등20+20 허리14+14 산양16

 

- 배낭의 종류

등배낭 범용/지게

등배낭효율 범용>>>지게

지게는 나무 돌 원석 주괴 등

 

허리주머니 범용/음식물가방/주문서가방/물약가방

허리주머니효율 범용>>>음식물가방>>>물약가방>>>주문서가방

음식물가방은 음식재료 음식 물병 더러운물 등 [단 빈병은 담지 못한다]

물약가방은 물약 등

주문서가방은 주문서 등

을 담을 수 있다.

 

 

- ?장비의 확인

착용 [일정턴 후 자동확인]

감정주문서 사용

명상의서재 사용 [마나티끌2개 소모]

필드/던전방의 거울오브젝트 사용

 

 

- 저주장비 해제

저주받은장비는 한번착용하면 장비가 망가져도 벗을 수 없다.

저주해제주문서 사용

수습생의책상 사용 [마나티끌 2개 소모]

필드/던전방의 오브젝트 사용

참고 : ? 상태일때는 저주를 제거할수없으며 감정 후 해제가능

 

 

- 장비의 특성

축복받은 장비는 +1강의 효과

저주받은 장비는 -1강의 효과

축복받은 마법서,주문서,물약 등은 확률적으로 일시적[50ap↑]으로 추가능력치 획득

저주받은 마법서,주문서,물약 등은 확률적으로 저주받은육체 디버프 획득

각종 디버프는 정화물약 혹은 빛의정화마법으로 치유가능

예 :

축복받은 +1강 무기는 +2강 무기와 능력치가 동일

 

장비는 제작법을 읽어서 제작레벨을 올릴수 있고 제작레벨이 높을수록 좋은장비가 만들어진다.

다만 높은티어의 무기일수록 좋은장비가 나올 확률이 적어진다.

 

 

[초보는 방패를 드는것을 권함. 모든방어구중에 압도적인 방어력을 자랑하고 추가스킬에 방패막기패시브까지 추가되는 갓갓갓방어구]

 

 

 


2.5 인첸트

 

- 인첸트효과

확률적으로 +1강

확률적으로 특성부여

확률적으로 실패시 특성소멸

 

- 인첸트방법

참고 :

엔딩보는데는 +9강이하 아티펙트무기로도 충분하므로 너무 목매달필요는 없다.

 

1. 유적 동굴에서 발견하는 오브젝트에서 인첸트.[장인의노트로 장인의공방에서 등급업그레이드]

등급을 올려줄장비를 선택하면 해당장비의 등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주면서

+@강과 함께 업그레이된 등급에 맞춰서 특성또한 추가해준다.[2강이상 오르기도 한다]

일반등급만 업그레이드가능하다.

이방법은 아티펙트장비의 등급을 올려주지 못한다.

추가로 이와같이 장비등급을 올려주는 오브젝트를 장비상인이 팔지만 비용이 강화비용보다 비싸므로 권하지 않는다.

 

2. 주문서를 이용해 인첸트

무기강화주문서/방어구강화주문서로 무기/방어구를 강화해줄수있다.

이 방법은 주문서만 복사하면 대량으로 수급할수 있을 것 같지만, 동일등급주문서를 복사할때마다 자원이 누적되어 소모되기 때문에

많은수의 주문서를 복사하기엔 무리가 있다.

인첸트수치가 오를수록 실패확률이 늘어난다.

 

3. 마법장비제작대에서 강화하기

마법장비제작대를 지은후 광석/주괴를 소모해서 장비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다만 인첸트가 실패해도 장비의 티어만 오르고, 장비의 티어가 오른만큼 수리에 문제가 생길 수있다.

인첸트에 실패하면 확률적으로 특성도 같이 사라지므로 주의를 요망.

소모되는 자원은 뒤로가면 결국 백금주괴로 통일되고 백금주괴는 초반엔 쓸데가 없어서 넘쳐흐르나

막상 모으려고하면 랜덤하게 나오는 자원이기때문에 이방법의인첸트도 한계가 있다.

인첸트수치가 오를수록 실패확률이 늘어난다.

 

4. 마법장비제작대에서 인첸트높은 장비로 아티펙트 제작하기

1,2,3,5를 거쳐 인첸트시킨 장비를 해당방법으로 이전시켜 두자릿수이상으로 뻠삥가능하다.

보통 +두자리수이상의 인첸트는 이러한과정을 거쳐서 완성된다.

아티펙트제작시에는 아티펙트제작에 소모되는 장비의 인첸트값이 아티펙트제작값에 영향을 미친다.

소모되는 장비의 인첸트값이 높으면 높을수록 제작되는 아티펙트의 인첸트수치도 높아진다.

특성도 당연히 확률적으로 합쳐진다.

 

참고로 소모되는 장비의 티어값에 따라 필요한 무기작업대의레벨이 다르다.

예를들어 티어5아티펙트장비를 희생시켜 아티펙트를 제작하려면 무기제작대레벨5가 필요하다.

마법장비제작대의 인첸트는 아티펙트장비만 가능하다. 이전의 경우에는 아무장비나 가능.

[ 주의 해당장비보다 깍인수치로 제작되기도 한다. ]

 

 

5. 마법장비제작대에서 이전하기

위의 1,2,3,4를 거쳐 인첸트시킨 장비를 해당방법으로 이전시켜 두자릿수이상으로 뻠삥가능하다.

보통 +두자리수이상의 인첸트는 이러한과정을 거쳐서 완성된다.

이전하기는 등급에 상관없이 모든장비를 이전장비로 사용할수있다.

 

이전하기의 경우에는 이전장비에 희생장비의 인첸트값과 특성값을 랜덤하게 결합시킨다.

예를들어 허약함특성의 인첸트가+3희생장비를 이전하면 +0~3의 인첸트와 함께 허약함특성이 확률적으로 부여된다.

아티펙트등급은 희생장비로 사용이 불가하다.

 

 

참고 :

두자릿수이상의 인첸트무기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장비상인에게서 혹은 파밍으로 얻은 ?장비중 수십턴간 착용하기or 감정하기를 거쳐 +2이상의 장비를 모은다.

[만약 장인의공방를 발견했다면 해당장비를 가져와 업그레이드시켜서 수치값을 더 올리자]

2. 모은장비를 소모해 아티펙트제작하면 +3이상의 장비 두개로 제작한만큼 아티펙트의 수치도 3이상의 수치로 나온다.

3. 무기강화주문서를 복사하여 주문서강화 + 마법장비제작대에서 인첸트하여 +8~10까지 완성.

4. 해당아티펙트를 희생하여 새로운아티펙트제작 or 1~3단계반복하여 하나 더 만든후에 두개를 결합.

5.1~4반복

 

소모자원은 대부분 마나티끌,주괴이므로 금속파는 상인에게서 구입하면된다.

 

참고로 감정과 저주해제 모두 마나티끌2개가 소모된다. 감정은 왠만하면 하지말고 저주해제만 마나티끌두개로 풀어주도록 하자.

고인첸트장비를 찾을때는 안전한지역에서 파밍할때 이러한?장비를 모조리 착용하고 파밍하도록 하자.

파밍이 끝나있을때쯤에는 ?도 전부 사라진다. 이런식으로 고티어 장비를 찾는게 마나티끌을 최대한 절약하는 방법이다.

 

예 :

+10장비[5티어 아티펙트]와 +0장비[2티어 일반]의 결합

 

 

4

 

5

 

6

 

아티펙트제작 :

+10아티펙트장비, +0일반무기 => +13아티펙트장비

 

 

 

 


3. 음식,요리

 

음식 및 음식재료는 기본적으로 유통기한이 있는데 위에 언급한대로 인벤토리에 들어가지 않는이상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는다.

이는 요리한 음식도 마찬가지라, 요리한 음식, 육포, 치즈 등등은 줍지 않으면 유통기한이 무한이다.

사실상 음식의 유통기한은 무한이다. 음식은 썩어없어지지 않는다.다만 상한음식 판정을 받을뿐이다.

 

요리화덕은 빛의서판2를 수리한 이후에 지을 수 있고,

유통기한이 긴 육포 치즈 같은 가공식품은 빛의서판3을 수리한 이후부터 만들 수 있다.

 

요리화덕전엔 그냥 모닥불에 전부 구워먹으면 되고

요리화덕이후에는 고기는 고기스튜, 야채는 야채스튜, 과일은 샐러드, 밀 우유는 빵으로 만들어 먹는다.

티어3이후부터는 고기는 고기스튜/육포로, 우유는 소금여유분에 따라 빵 치즈로 만들어 먹는다.

 

-자주사용하는 요리법

과일3/과일2+야채 = 샐러드

양배추2or버섯2 + 야채 = 양배추/버섯 샐러드

고기2+아무거나+물= 고기스튜

야채2+아무거나+소금+물 = 야채스튜

밀+우유 = 빵

빵+킹스베리or베리2or호박or사과2or야채2or과일2 = 베리파이/호박파이/사과파이/드위치

물+꿀or약초 = 꿀물/약초물

 

정 먹을게 없을때는 아무거나2+물로 죽을 끓여먹자 뭐든지 다들어가고 심지어 소금2+물로도 제조가 가능하다.

이외에 요리법은 귀찮기도 하고 재료가 귀하거나 복잡해서 잘 쓰이지 않는다.

[큰고기는 고기2로 취급한다. 요리에 들어가는 모든물은 깨끗한물이다.]

 

- 오염된고기 처리법

야채스튜 = 야채2+오염된고기+소금+물

꿀꿀이죽 = 오염된고기2

죽 = 오염된고기2+물

 

 

 


4. 물약/주문서

 

물약과 주문서는 특정토템을 끼고 시작하지 않는이상 모두 ?로 등장. 사용하거나 만들기전까지는 용도를 알수없다.

다만 맵에 드문드문있는 팁이적혀있는 돌덩이를 클릭 시 물약/주문서에 대해 설명을 해주며 ?가 풀리기도 한다.

 

물약은 제조, 주문서는 복사가 가능하다. 포션재료는 당연하게도 위에 언급된 약초종류이니 초반부터 잘 모아두어야 편하다.

주문서 복사는 그 재료가 어마무시해서 장비를 강화해주는 강화주문서 이외에는 복사의 여지가 없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물약은 축복물약 물약 저주물약 세가지로 나뉘어진다.

세가지 차이점은 추가효과이다.

축복물약은 먹었을때 일시적으로 능력치가 상승한다.

저주물약은 먹었을때 일시적으로 능력치가 감소한다.

 

샘물과 깊은우물 오브젝트는 매일 리젠된다. 만약 시작맵에 샘물이 있다면 재생/회복물약의 걱정은 없어진다.

깊은우물은 주로 물통, 샘물은 회복/정화/재생/물통을 준다.

 

오브젝트에서 물약을 뜨거나 물약을 만들거나 요리를 하기위해서는 빈병이 필요한데

이 빈병은 사용한물약을 재활용하는것이므로, ?물약은 먹어서 빈병으로 만들자.

 

 


5. 교환상인

 

상인에게서 물건을 살때 물건의 가치는 100%

상인에게 물건을 팔때 물건의 가치는 50%

3배가격을 쳐주는 물건의 가치는 150%

상인끼리 옮겨다니며 되팔렘이 가능하긴하지만 해당물품만 거래가능한게 아니라서 실제로는 효용성이 떨어짐.

 

-상인의 위치

랜덤 최대 4명 [봉인된땅 포함 각 지역마다 한명씩]

이상한동굴 [Only특수상인]

어떤상인이 어디에 위치할지는 랜덤

 

-대량생산가능 판매물품

원재료 획득 가공품 3배취급상인
나무
통나무 음식파는상인
나뭇가지 수렵활,단궁  
수풀 수렵활,올가미  
아마 단궁  

 

 

-추천 판매방법

초반 상인앞에서 수렵활 제작 판매

후반 상인앞에 무기제작대Lv1건설 후 상인앞에서 단궁 제작 판매

 

 

-상인종류

음식파는상인

금속파는상인

장비파는상인

특수재료파는상인

 

모든상인이 단1번에 한해 랜덤배낭을 팔고 주 구매 품목은 다음과 같다.

음식을파는상인은 마법책, 능력치강화물약

금속을파는상인은 금,은,마나티클,마나결정

장비를파는상인은 제작법, 아티펙트제작법

특수재료를 파는상인은 기계장치

 

 

 

 


6. 건물

 

빛의서판을 수리할때마다 지을 수 있는 건물이 늘어난다.

 

주로 사용하는 건물만 나열하자면

 

작업대 = 수리, 수풀/가죽/암석으로 밧줄/가죽끈/석재 제작

방어구제작대 = 주변에서 방어구 제작

무기제작대 = 주변에서 무기 제작

무두질작업대 = 생가죽으로 가죽 제작

육포건조대 = 고기,생선으로 육포 제작

치즈숙성기 = 우유+소금으로 치즈 제작

방직기 = 아마/거미줄로 천/실크 제작

수습생의책상 = 마나티끌로 저주풀기

연금술사의 솥 = 물병+재료로 물약 제조

명상의서재 = 마법재배치

울타리문 = 산양가둬서 방목

모닥불 = 음료류를 제외한 음식재료로 구운요리 제작 - 1회용

화덕 = 음료류를 제외한 음식재료로 구운요리 제작

요리화덕 = 각종재료로 모든요리 제작

보관항아리 = 유통기한 늘려주는 상자

화장실 = 하루한번 클릭하여 비료 생산

텃밭 = 비료+씨앗으로 필드재료 생산

자동수리전시대 = 무료로 장비수리

전투허수아비 = 레벨업한 경험치 실제 능력치로 선택해서 변환

마법장비제작대 = 마나티끌+장비/금속류를 소모하여 장비의 이전/인첸트

 

정도가 있다 나머지는 잘쓰이지 않거나 쓰임새가 한정되거나 간단공략에 필요없는 건물들

 

 

 

 


7. 초반공략

 

-장비효율

장비효율은 방어구효율이 100이라면 무기효율은 1000000이다.

비교도 되지 않으므로 모든자원은 무기에 집중투자해야한다.

 

-장비레시피

장비레시피는 제작대 및 제작건물을 지을때마다 랜덤으로 추가된다.

제작대/무기제작대/방어구제작대/방직기 등등 지을때마다 각제작건물의 티어에 맞는 장비레시피가 랜덤으로 추가된다.

운좋게 무기숙련도를 올렸던 무기가 추가되거나

파밍중 아티펙트제작법을 얻게되면 상관없으나 랜덤추가라는점에서 무기선택에 혼동이 오게된다.

 

-무기선택

한번 무기숙련도를 올리면 보석30개를 투자해야 리셋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볼때 현질없이 게임을 즐기고자 하려면 "둔기"를 추천한다.

둔기는 고정적으로 무기가 풀린다. 무슨말이냐면 도구도 무기이고 도구는 반드시 확정적으로 추가되기 때문이다.

데미지도 나쁘지 않은것이 빛의서판3에서 만들 수있는 무쇠곡괭이가 무려 3.5티어의 양손둔기이기때문에

빛의서판4보스까지는 문제없이 깰수있다.

 

7

차원2보스+악마오브젝트보스까지 이걸로 잡았다. 무려 데미지가 23.1~67.1이다.

 

-대 보스전

보스전에서는 당연하게도 모든상태가 최상이어야 하며 데미지가 반드시 갖춰져야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특수공격에 회복까지 하기때문에 높은데미지의 무기로 때려잡아야 하는데

좋은 무기레시피를 얻지 못할경우에는 물약의 힘을 빌려야한다.

 

보스전에서 주로 쓰는물약은 다음과 같다.

재생물약 : 턴당 회복

회복물약 : 모든 체력+에너지를 회복

용맹물약 : 일시적으로 공격력 상승

신속물약 : 일시적으로 이동속도와 회피율증가

어둠물약 : 사용시 타격당 어둠데미지 추가, 무기에 바르기시 어둠데미지 추가

화염/냉기/독물약 : 무기에 바르기시 화염/냉기/독데미지 추가

 

보스티어에 맞는 티어의무기로 보스를 상대하면 쉽게 잡을 수 있고

만약 보스티어에 비해 무기의 티어가 낮다면 화염/냉기/독/어둠물약을 바르거나

용맹/신속/어둠 물약을 사용하면 부족한데미지를 채울 수 있다.

다만 어둠물약사용시 상당기간동안 석상들과 적대관계가 되서 공격하므로 왠만하면 다른물약을 사용하도록 하자.

 

테크가 높아질수록 만들수있는 아이템이 늘어나서 게임이 점점 쉬워진다.

그러므로 게임을 쉽게하고자 한다면 무조건 빠르게 진행하는게 좋다.

 

-각종 보스 및 빛의서판 차원의서판 위치

-보스의 위치

빛의서판1보스 : 숲의입구의 알수없는유적

빛의서판2보스 : 쓸쓸한초원의 알수없는유적

빛의서판3보스 : 울창한밀림의 알수없는유적

빛의서판4보스 : 얼어붙은언덕의 알수없는유적

빛의서판5보스 : 불타는협곡의 드워프유적 랜덤층에 알수없는유적

빛의서판6보스 : 봉인된땅 지상의 빛의유적주변

빛의서판7보스 : 얼어붙은언덕의 고대의광산 15층

 

-빛의유적 위치

빛의유적1 : 숲의입구 필드

빛의유적2 : 쓸쓸한초원 필드

빛의유적3 : 울창한밀림 필드

빛의유적4 : 얼어붙은언덕의 고대의광산 1층

빛의유적5 : 불타는협곡 필드

빛의유적6 : 봉인된땅 필드

빛의유적7 : 이상한구멍[땅의정령의동굴] 랜덤층

 

-차원의서판 위치

차원의서판1 : 이상한숲의 차원의유적

차원의서판2 : 메마른골짜기의 차원의유적

차원의서판3 : 눈덮인산맥의 차원의유적

차원의서판4 : 봉인된땅의 차원의유적

차원의서판5 :이상한구멍[땅의정령의동굴] 특수상인이 판매

 

중간중간 진행하면서 곡괭이 검은무쇠곡괭이 밧줄 다이나마이트 암석 마나티끌 마나결정 각종주괴 및 보스드랍템이 필요하다.

다만 이러한 정보는 스포가 될수있으므로 작성하지 않는다.

만약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에 링크된 개념글을 클릭.

 

빛의서판1보스는 아무런 장비없이 맨몸에 기본도구류만 가지고도 잡을 수 있다.

그러므로 초반엔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도끼 채집칼을 완성하면 파밍할 것도 없이 바로 보스에게 달려가길 권한다.

빛의서판1보스를 잡아야 건물을 지을 수있고 이때부터 제대로된 아이템을 만들 수 있기때문이다.

 

빛의서판2보스는 1티어이상무기 혹은 소환마법을 얻으면 쉽게 깰수있다.

보스2부터는 그래도 조금 강하기때문에 컨트롤을 살짝 신경써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모든보스는 광폭화단계가 있는데, 광폭화단계에 이르기전에 빨갛게 몸이 점등되서 광폭화 유무를 알수 있다.

몸이 빨갛게 점등되고 광폭화단계에서는 강력한 공격을 하기때문에 빨갛게 됐을때만 뒤로 한칸씩 후진하면서

광폭화 턴을 넘기면된다.

 

시간이 갈수록 몹들이 강력해지기 때문에 시간들여서 천천히 정성스럽게 준비하나 대충 빠르게 장비를 맞추고 전진하나 난이도는 비슷하다.

빛의서판3수리 이후 부터는 육포를 만들수있고, 양도 기를수 있고, 각종 물품들을 대부분 제작가능하게 되면서 난이도가 급격하게 낮아진다.

보스3까지는 빠르게 잡는것이 좋다. 2티어이상 무기나 소환마법 혹은 재생/회복포션2개이상을 갖추면 잡을 수 있다.

 

재생물약은 ?로 표시되나 던전을 돌다보면 나오는 성소,샘물 등에서 빈병으로 물을뜨면 물병 혹은 ?물약이 나오고

?물약은 성수물약 재생물약 회복물약 정화물약 넷중하나이다.

 

좋은무기도 소환마법도 재생물약도 없다면 나무랑 풀을 겁나게 캐서 활을 만들어서 상인에게 팔도록 하자.

음식을 파는 상인은 마법책과 물약을 사고, 무기장비를 파는 상인은 무기장비를, 금속종류를 파는상인에게서는 금속을 사면된다.

음식상인에게서 소환마법을 배우고 회복물약을 사도 깰수있고

무기장비상인에게서 무기장비를 갖춰서 깰수있고

금속종류를 파는 상인에게서 금속을 얻어서 제련해서 무기장비를 갖춰도 깰수있다.

빛의 서판3까지는 인내심만 있으면 어떡하든 깰수있다.

 

 

 

 


7.5. 초반공략과 관련된 팁

 

게임중 특정 목표에 달성했을때 주는 미션보상들은 급한게 아니라면 바로 받지않는게 좋다.

유통기한무한의 필요할때 꺼내쓸수있는 추가인벤토리라고 생각하면된다.

 

음식이 모자라면 이상한숲~쓸쓸한초원을 주기적으로 돌면서 자원을 모으면된다.

모든몬스터는 하루주기로 리젠되고 토끼는 100%확률로 고기or오염된고기를 드랍한다.

또한 각종 베리 버섯 사과나무같은 필드음식들도 주기적으로 생성되므로 캐기만하고 줍지만 않으면 유통기한이 흐르지 않는다.

 

산양은 한마리씩 포획해서 특정맵에 풀어주면 해당맵에 산양이 넘치게된다.

이러면 산양이 한맵에여러마리가 생겨서 우유대량생산도 가능하다.

그런데 그때쯤되면 농사도 지을수있고 상인이팔기도해서 굳이 무리해서 할 필요까진 없다.

 

낚시대를 만들면 지렁이갯수만큼 낚시를 할수있기때문에 지렁이는 틈틈히 모아두자.

 

채집용단검을 포함해서 단검종류는 장착하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데 이는 에너지가 들기때문에

에너지가 부족한것 같으면 활과 화살을 만들어서 보조무기에 장착해놓자.

에너지가 들지않고 재료도 얼마들지 않고, 심지어 화살은 확률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

 

음식재료는 생으로 먹는것보다 무조건 요리해먹는게 이득이다.

요리할수없는 상황이라면 최소한 모닥불이라도 지어서 구워먹기라도 하자.

 

수풀에 숨거나 수풀사이로 이동하면 은신수치가 대폭 증가하기때문에 기습공격이 가능하다.

기습공격을 습관화하자. 마법중에 어둠의장막이 있는데 이 마법을 사용하면 상당시간동안 은신률도 올라가고 기습공격데미지도 올라간다.

 

초반에 가장 효율적인 마법은 빛의정화, 서번트소환, 순간이동이다.

빛의정화는 회복스킬인데, 단순회복만 시켜주는게 아니라 채집중발생하는 상처를 포함하여 각종디버프를 제거하고

함정 및 숨은길까지 찾아주는 No.1 마법이다.

서번트소환은 대보스전용으로 특화되어있고 일단 다구리에 기절공격, 화염공격 등 특수공격까지 하므로 보스를 쉽게 농락할 수 있다.

공격력이 낮은만큼 후반에는 그냥 해당에너지로 스킬이나 한방 더 때리는게 도움이된다.

순간이동은 확실한 탈출기이다. 이게임은 이동속도에따라 한턴에 두칸이상이동하는 몬스터들도 있고

몬스터가 주변에있을때는 맵간이동, 던전탈출도 불가능하기때문에 순간이동이 필요할때가 많다.

 

방어구는 방패가 갑이다. 나머지 방어구들은 따뜻한 시원한 종류로 한벌씩 맞춰놓고 상황따라 입어야되서 투자 효율이 나쁘다.

강화는 무기위주로 하고 만약 계속 중반이후를 넘기지 못한다면 한손무기+방패를 착용하자.

방패의 방어력이 나머지 모든 방어구를 합친것보다 높다.

 

만약 방어구에 한기옵션이 붙는다면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자. 한기옵션은 시원함수치를 무려+5나 올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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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기타

 

장비수리관련

장비 수리는 같은 부위일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두 배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원절약을 위해선 다음과 같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 무기류 ]
단검: 채집용돌칼
양손둔기: 돌도끼
양손검: 나무창
그 외: 지팡이
* 활도 지팡이 2개가 더 싸게 먹힙니다.
* 그 외에는 방패도 포함입니다.

[ 방어구 ]
경갑: 거친가죽조끼
그 외: 가죽투구
* 그 외는 반지, 목걸이, 무기류를 제외한 나머지 전부입니다.
* 반지, 목걸이는 반지 목걸이로만 수리 가능합니다.

Ps: 아티펙트는 가능한 자동수리대를 이용하시고, 어렵다 싶으면 수리말치를 이용하시는게 더 싸게 먹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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