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 ]/Flash
무비클립 복제후 일정한 좌표를 잡아주는 액션
관이119
2012. 9. 13. 15:53
var mWidth = 200; // 무비클립의 width값
var mHeight = 250; // 무비클립의 height값
var maxNum = 16; // 무비클립의 총 수
var lineNum = 4; // 한 라인에 들어가는 무비클립 총 수
var lineClip = maxNum/lineNum;
// 무비클립의 _x 좌표
var xPos = new Array();
xPos = [];
for(var i=0; i<lineClip; i++){
for(var j=0; j<lineNum; j++){
var n = mWidth * j;
xPos.push(n);
};
};
// 무비클립의 _y 좌표
var yPos = new Array();
yPos = [];
for(var i=0; i<lineClip; i++){
for(var j=0; j<lineNum; j++){
yPos.push(i%lineNum);
};
};
trace(xPos+newline+yPos);
for (var i=0; i<maxNum; i++) {
eal("복제무비"+i)._x = xPos[i];
eval("복제무비"+i)._y = mHeight*yPos[i];
}
xPos와 yPos 배열에 총 무비클립의 수에서 지정된 라인으로 나눈 후 한 라인에 들어가는 무비클립의 수 만큼 배분하여 원소값을 넣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