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Bar Components
이번에는 메뉴바 콤포넌트를 이용해 간단한 메뉴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응용동작도 가능하겠죠!!
메뉴바 콤포넌트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의 | File Edit |와 같은 형태의
가로로 된 메뉴바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콤포넌트입니다.
이 메뉴바 콤포넌트는 플래시MX2004 프로페셔널 버전에서 지원을 합니다.
1. 콤포넌트 메뉴에서 메뉴바를 스테이지로 드래그 합니다.
2. 메뉴바의 인스턴스 네임을 적어줍니다. : myMenuBar
3. 첫번째 프레임을 선택한 후 액션패널에서 액션스크립트를 적어줍니다.
<fieldset style="background: rgb(204, 204, 255); padding: 10px; border: 1px solid currentColor; width: 99.62%; height: 673px;">
if (item == menu.gonaver){
getURL("
}else if (item == menu.goyahoo){
getURL("http://www.yahoo.co.kr");
}else if (item == menu.goempas){
getURL("http://www.empas.com");
}
}
//첫번째 메뉴
// 포탈사이트 라는 메뉴를 생성합니다.
var menu = myMenuBar.addMenu("포탈사이트");
menu.addMenuItem({label:"naver", instanceName:"gonaver"});
menu.addMenuItem({label:"yahoo", instanceName:"goyahoo"});
menu.addMenuItem({label:"empas", instanceName:"goempas"});
menu.addMenuItem({label:"naver", instanceName:"gonaver"});
menu.addMenuItem({label:"yahoo", instanceName:"goyahoo"});
menu.addMenuItem({label:"empas", instanceName:"goempas"});
//포탈사이트 밑에 카테고리를 추가합니다.
var gomenu1 = new Object();
// gomenu1 이라는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gomenu1.change = function(evt){
gomenu1.change = function(evt){
// gomenu1 이 바뀔때.. 메뉴를 선택할때 실행합니다.
var menu = evt.menu;
var item = evt.menuItem
var menu = evt.menu;
var item = evt.menuItem
if (item == menu.gonaver){
getURL("
// 만약 메뉴에서 gonaver 로 인스턴스 네임이 정해진 naver 를 클릭하면
// getURL 을 이용하여 네이버 페이지를 오픈합니다.
}else if (item == menu.goyahoo){
getURL("http://www.yahoo.co.kr");
}else if (item == menu.goempas){
getURL("http://www.empas.com");
}
}
menu.addEventListener("change",gomenu1);
//gomenu1으로 지정된 포탈사이트 메뉴의 하위 메뉴를 클릭하면...
// 두번째 메뉴
var edit = myMenuBar.addMenu("포탈사이트2");
edit.addMenuItem({label:"freechal", instanceName:"gofreechal"});
edit.addMenuItem({label:"daum", instanceName:"godaum"});
edit.addMenuItem({label:"korea", instanceName:"gokorea"});
edit.addMenuItem({label:"freechal", instanceName:"gofreechal"});
edit.addMenuItem({label:"daum", instanceName:"godaum"});
edit.addMenuItem({label:"korea", instanceName:"gokorea"});
var gomenu2 = new Object();
gomenu2.change = function(evt){
var menu = evt.menu;
var item = evt.menuItem
if (item == edit.gofreechal){
getURL("http://www.freechal.com");
}else if (item == edit.godaum){
getURL("http://www.daum.net");
}else if (item == edit.gokorea){
getURL("http://www.korea.com");
}
}
gomenu2.change = function(evt){
var menu = evt.menu;
var item = evt.menuItem
if (item == edit.gofreechal){
getURL("http://www.freechal.com");
}else if (item == edit.godaum){
getURL("http://www.daum.net");
}else if (item == edit.gokorea){
getURL("http://www.korea.com");
}
}
edit.addEventListener("change",gomenu2);
</fieldset>
4. 테스트 무비를 해서 확인합니다. ^^
참고) MenuBar class
Method |
설 명 |
---|---|
메뉴바에 메뉴를 추가합니다. | |
메뉴를 메뉴바의 지정한 장소에 추가합니다. | |
메뉴에서 지정한 위치로부터의 레퍼런스를 구합니다. | |
메뉴가 참인지 거짓인지 숫자값을 반환합니다. | |
지정한 위치로부터의 메뉴를 메뉴바에서 제거합니다. | |
메뉴가 참인지 거짓인지 숫자값을 세팅합니다. |
'[ Design ] > Fla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array) 객체의 메소드들 (0) | 2012.09.13 |
---|---|
loadVariables - 외부 파일을 데이터로 읽어들인다 (0) | 2012.09.13 |
플래시 무비 최적화(용량줄이기) (0) | 2012.09.13 |
플래쉬에서 이미지가 깨끗하게 나오지 않을때 (0) | 2012.09.13 |
플래시에서 폰트를 깨끗하게 사용하는 팁 (0) | 2012.09.13 |
댓글